홍보자료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안전한 생활 든든한 복지 안전한 생활 든든한 복지 안전한 생활 든든한 복지 안전한 생활 든든한 복지 안전한 생활 든든한 복지 안전한 생활 든든한 복지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도민의, 도민에 의한, 도민을 위한 사회서비스 도민의, 도민에 의한, 도민을 위한 사회서비스 도민의, 도민에 의한, 도민을 위한 사회서비스 도민의, 도민에 의한, 도민을 위한 사회서비스 도민의, 도민에 의한, 도민을 위한 사회서비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경남 도민과 돌봄을 잇는 선도적 역할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Gyeongsangnam-do
Public Agency for Social Service
재단소식

홍보자료실
  • 재단소식
  • 홍보자료실

경남형 통합돌봄사업 시군담당자 교육 실시

작성일 2025-02-19 09:29:32 조회 192 관련링크


경남도와 경남도 사회서비스원은 18일 경남사회적경제혁신타운에서 ‘경남형 통합돌봄사업’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한 시군 담당자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경남형 통합돌봄은 돌봄이 필요한 독거노인, 장애인, 1인 가구 등을 대상으로 사는 곳에서 본인에게 필요한 주거, 보건의료, 일상돌봄 등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통합적으로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해당 사업은 △(2023년) 7개 시군 △(2024년) 9개 시군에서 시범적으로 추진되었으며, △(2025년) 경남 전 시군으로 확대되었다. 이에 따라 사업 담당자의 역량 강화를 위해 이번 교육이 마련되었다.

이번 교육에서는 경남형 통합돌봄사업 체계와 주요 사업 안내, 사업계획서 작성 방법, 통합돌봄사업 메뉴얼 등이 설명됐다. 특히, 사업계획서 강의에서는 시군별 맞춤형 사업 발굴과 공공·민간 복지서비스 효율적인 연계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아울러, 실무자 간 원활한 소통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의 기회도 마련되었다. 시군별 담당자들은 사례를 공유하고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이를 통해 실무자들이 현장에서 직면하는 다양한 문제들을 공유하고 해결책을 함께 고민하는 자리가 되었다.

백종철 경남도 통합돌봄과장은 “시군 담당자들의 사업 이해도를 높이고,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실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며, “각 시군이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통합돌봄사업이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