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자료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안전한 생활 든든한 복지 안전한 생활 든든한 복지 안전한 생활 든든한 복지 안전한 생활 든든한 복지 안전한 생활 든든한 복지 안전한 생활 든든한 복지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도민의, 도민에 의한, 도민을 위한 사회서비스 도민의, 도민에 의한, 도민을 위한 사회서비스 도민의, 도민에 의한, 도민을 위한 사회서비스 도민의, 도민에 의한, 도민을 위한 사회서비스 도민의, 도민에 의한, 도민을 위한 사회서비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경남 도민과 돌봄을 잇는 선도적 역할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위해 노력합니다.

Gyeongsangnam-do
Public Agency for Social Service
재단소식

홍보자료실
  • 재단소식
  • 홍보자료실

(재)경상남도사회서비스원 경상남도장애인종합복지관, 경남형 장애인 지원 방안 모색

작성일 2025-11-13 10:52:45 조회 99 관련링크

(재)경상남도사회서비스원(원장 조철원) 경상남도장애인종합복지관은 (사)경상남도장애인부모연대와 공동주관으로 지난 3일 창원문성대학교 컨벤션홀에서 ‘경남형 장애인 지역사회 자립 지원을 위한 현황과 과제’를 주제로 장애인복지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 장애인 가족, 유관기관 종사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토론회는 지난 3월 제정된 ‘장애인 지역사회 자립 및 주거 전환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지역 내 장애인 자립 지원 현황을 점검하고, 경남형 장애인 지역사회 자립 지원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강정배 전국장애인부모연대 사무총장은「장애인의 지역사회 자립 및 주거전환 지원에 관한 법률」제정에 따른 정책 변화를 짚으며, 지역사회 기반 자립지원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최종수 거창군 삶의 쉼터 팀장은 ‘장애인 지역사회 자립지원 시범사업’ 추진 경험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사업 추진을 위하여 장애인 가족과 지역사회의 인식 개선, 전문인력 양성, 장애 유형별 맞춤형 지원체계 마련과 지역 간 격차 해소를 위한 협력체계 구축을 강조했다.

경남지역 ‘장애인 지역사회 자립지원 시범사업’ 참여자와 참여자 가족의 소감 발표를 통하여 자립 전·후 장애인뿐만 아니라 가족들의 긍정적인 변화를 전했다.

서은경 경상남도장애인부모연대 사무처장 경남형 시범사업인 ‘발달장애인 야간 주거생활서비스’ 추진 현황을 공유하며 맞춤형·농어촌 특화형 지원의 필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또 신종철 경상남도의원은 장애인 자립·주거 전환 지원법 시행에 따라, 경남형 자립지원 모델 구축과 당사자 참여 보장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토론자들은 “자립 지원이 단순한 돌봄이 아닌 장애인의 삶의 질과 선택권을 높이는 방향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밝혔다.

경상남도장애인복지관장은 이번 토론회가 ‘장애인의 지역사회 자립 및 주거 전환 지원에 관한 법률’ 제정에 따라 지역 내 장애인 자립 지원 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과제를 논의함으로써 법률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높이고, 지자체와 유관기관의 역할 인식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출처 : 뉴스경남(https://www.newsgn.com)